나눔/영양 정보
흑마늘의 영양 성분과 다양한 효능- 공덕헬스PT 마포헬스
킬러바디짐
2018. 5. 24. 12:14
■피로 해소, 정력 증강, 면역력 강화
-흑마늘에 함유된 멜라노이딘 화합물이 강한 황산화 작용을 해 질병의 원인이 되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건강을 지켜주며 면연력을 강화한다.
-흑마늘에는 성호르몬을 생성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아연과 남성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키는 등 자양 강장에 효과적인 스코르디닌이 생마늘의 두 배가량 농축되어 있다. 스코르디닌은 비타민 B1과 결합해 지속성이 높은 비타민이 되는데 생마늘의 비해 2배정도 흡수를 촉진해 정력 증강에 효능이 있다.
-운동 시 생기는 피로물질인 무기 인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젓산을 제거해 심신의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된다.
ㅣ항암, 혈관계 질환 예방
-모세혈관을 확장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과 혈압을 낮추는 스테로이드 사포닌과 체중 증가를 막고 간 속 중성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아조엔도 생마늘의 두 배가량 함유되어있다.
-이 외에도 항산화 및 항암효과, 동맥경화증 개선, 심장질환 예방 등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셀레늄, 항암과 신진대사 촉진, 세포 강화, 해독 등의 효능을 지닌 게르마늄 등이 균형있게 들어있다.
-발효를 거쳐 흑마늘로 변하는 과정에서 폴리페놀류의 함량이 높아지고 황산화력이 상승해 독성물질 암모니아 생성을 억제하며 혈액 속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.
■피부와 모발의 탄력 강화, 노화 방지
-혈액순환을 좋게 해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에 영양을 공급하므로 손발이 갈린지는 것을 방지하며 모발 성분인 유황 함유 아미노산인 시스틴이 많이 들어 있어 모발 건강에도 효과적이다.
Tip- 흑마늘 미용법
세안 뒤 화장수에 흑마늘 농축액 1~2방울을 섞어 얼굴에 바르거나 밀가루에 물과 마늘즙을 섞어 팩을 하면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.
■치매 예방과 항균 효과
-식중독균인 포도상 구균을 사멸하는 등 항균과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으며 납, 비소, 수은 등을 배출한다.
■효과적인 흑마늘 섭취방법
-마늘의 효과를 가장 잘 살리는 방법은 매일 적당량을 꾸준히 먹는 것,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은니 주의한다. 처음 먹는 사람은 소량으로 시작해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고, 속이 쓰리거나 위가 좋지 않다면 굽거나 익혀서 먹는다.
-아침저녁으로 1통(4~5쪽)정도, 흑마늘 진액의 경우 하루 1~2팩을 3개월 이상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. 그러나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권장하지 않는다.
Tip- 흑마늘 활용법
-샐러드나 피자에 토핑으로 이용하거나 각종 볶음 요리, 꼬치구이, 스테이크 소스 등 각종 음식에 마늘 대신 사용
-흑마늘을 만든 다음 말리기 전에 으깨어 흑마늘 잼을 만들면 빵이나 크래커에 발라 먹을 수 있다.
홈페이지
↓↓↓↓
킬러바디짐 홈페이지
국가대표 보디빌더 김석 대표 상담/문의
↓↓↓↓
상담/문의
킬러바디짐 무료 1회 피티
무료피티 신청